메뉴 건너뛰기

달라스 한인상공회 뉴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P1850033.JPG

 

“2019년 하반기 취업 박람회 등 추진”
달라스 한인상공회의소 김현겸 회장 취임

 

제 30대 달라스 한인 상공회의소(회장 김현겸, 이하 상공 회의소)가 공식 출범했다. 상공회의소 회장 이,취임식이 30일(수) 저녁 6시 옴니 달라스 호텔 파크 웨스트(Omni Dallas Hotel at Park West)에서 200여명의 한인사회와 주류사회 리더들이 운집한 가운데 화려하게 열렸다. 
1976년에 창립되어 43년간 달라스 지역의 한인 상공인의 권익 신장을 위해 일해 온 한인 상공희의소는 제29대 이승호 회장을 떠나 보내고 김현겸 회장 체제로 출발하며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이날 행사에는 기조연설을 한 제임스 홀리필드 SMU 국제정치경제학 교수, 그랜 프레리와 갈랜드 상공회의소, 아시안, 히스패닉, 흑인 상공회의소 대표들, 주 달라스 출장소 권민 영사, 삼문 그룹 문대동 회장, 달라스 한인회 박명희 회장과 한인 각 단체장들이 함께 해 한인상공회소의 앞길을 축하했다.
행사는 김윤원 한인상공회 이사장의 개회사, 박영남 한인상공회 수석자문위원의 환영사, 이승호 회장의 이임사로 이어졌다.
이 회장은 “2년 전 ‘어게인 1976, 상공인을 하나로’라는 표어로 시작된 제 29대 한인상공회는 영어권의 젊은 임원들을 중심으로 달라스 직능 단체와 화합하며 상공인을 위해 노력했고 달라스 시청, 경찰서, 소방서, 의회 등 미주류 사회와 교류를 통해 소통하는 상공회가 되도록 노력했다”며 “의욕을 가지고 시작했지만 예상치 못했던 어려움이 생겨서 사업 추진에 지장이 있었는데 여러분들이 격려해 줘서 여기까지 오게됐다”고 감사했다.
협회기 이양 뒤에 김현겸 신임 회장의 취임사가 있었다. 김 회장은 고민 끝에 동포 사회에 기여하겠다는 마음으로 회장을 맡게 됐다며 회장 혼자의 의욕과 노력만으로는 부족하니 모두의 협조와 관심을 부탁했다.
김 회장은 2019년에 계획하는 행사로 상반기에 11회를 맡는 경찰 자녀 장학금 수여를 계속 추진하고 하반기에는 잡 페어(job fair)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엑스포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덕룡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수석부의장이 한국에서 축사를 보내 유석찬 민주평통 달라스 협의회장이 대독했고, 권민 영사, 문대동 삼문그룹 회장, 박명희 달라스 한인회장, 캐런 팽(Karen Pang) 아시안 상공회장을 대신해 나이브 아마드 이사장이 축사를 했다.
제임스 홀리필드 교수는 기조연설을 통해 자기 아버지가 한국전쟁 참전 용사이며 전쟁 후 한국의 눈부신 발전상을 보며 놀라와 했다고 전하며 정치학과 교수와 국제 정치 이슈를 연구하는 타워 센터(Tower Center)의 의장으로서 앞으로 한인 사회와 더 깊은 관계를 맺고 싶다고 했다.
그는 세계 정세가 2차 대전 후 미국 주도의 리버럴 오더(Liberal Order) 즉 자유무역제도와 자유민주주의를 중시하는 체제로 가다가 현재는 분노와 분열을 조장하는 포퓰리즘이 팽배해지고 있다며 포퓰리즘이 강화되면 1920년대에 나왔던 국가주의(Nationalism)가 대두되며 전쟁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했다.
그는 앞으로의 국제정세가 어느쪽으로 갈지 귀추가 주목되지만 개인적으로는 후손들이 다시 리버럴 오더를 즐길 수 있을 것 같다며 기조 연설을 마쳤다. 이후 참석자들은 만찬을 가지며 서로 네트워킹 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달라스 한인 상공회를 위해 수고할 임원은 다음과 같다. 회장 김현겸, 수석부회장 스텔라 박, 부회장 척 리, 사무총장 강세진, 프로젝트 디렉터 양호열, 행정 디렉터 한재근, 재무 박해룡, 이벤트 디렉터 전성우, IT 디렉터 조나단 김.                                  김지성 기자


  1. [KTN] 달라스 한인 상공회, 흑인 상공회와 상견례

    Date2019.04.03 Category뉴스 Views8
    Read More
  2. [KTN] 달라스 한인 상공회 전현직 회장들 달라스 시장 방문

    Date2019.04.03 Category뉴스 Views9
    Read More
  3. [ktn] 달라스 한인 상공회의소 김윤원 이사장 선임

    Date2019.04.03 Category뉴스 Views8
    Read More
  4. [KTN] 달라스 한인상공회의소 김현겸 회장 취임

    Date2019.04.03 Category뉴스 Views9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