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비즈니스 엑스포 2020’ 온라인으로 개최

달라스 한인상공회 주최, 11월 2일(월)부터 5일간 유익한 프로그램들로 구성 

 

달라스 한인상공회(회장 김현겸․사진)가 스마트 비즈니스 엑스포 2020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Virtual Smart Business Expo 2020로 명명된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다.

이번 엑스포는 코트라(KOTRA), 어빙-라스콜리나스 상공회, 리차드슨 상공회, 달라스 시, 캐롤튼 시 등 16개의 기관 및 단체들이 후원했다. 

특별히 올해는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 엑스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맡아서 기획한 블루라임커뮤니케이션의 김미나 실장은 “처음으로 온라인 엑스포를 기획해보니 쉽지 않았다”며 “엑스포 자체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곳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샘플링 자체가 어려웠다”고 설명했다. 

11월 2일(월)부터 6일(금)까지 5일간 열리는 이번 비즈니스 엑스포는 총 세 가지 부문으로 나눠서 진행될 예정이다.

 

◈ 새로운 정보의 흐름을 볼 수 있는 온라인 부스 

작년에는 각 회사들이 오프라인으로 부스를 만들어 기업을 소개하고 제품을 홍보했다면, 올해는 각 회사의 부스들을 그대로 온라인으로 옮겨 놨다. 

현재 37개의 회사가 온라인 부스를 등록했으며 총 3가지 주제관(△스마트 ICT(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 이노베이션 비즈니스 플랫폼 △신재생 에너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관련 제품)으로 부스가 나눠져 있다. 

김 실장은 “이번 온라인 부스에는 정말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많이 참여했다. 교육, 스마트 홈, 피트니스, 드론 등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기업부터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다루는 전문 기업들도 참여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말 재미있고 실용적인 제품과 콘텐츠들이 마련돼 있기 때문에 어렵게만 생각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한인들을 독려했다.

 

◈최고의 강사진과 함께하는 비즈니스 세미나  

비즈니스 세미나는 총 25개 정도 진행될 예정이며 줌(Zoom)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된다. 또한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질의 응답에 참여할 수 있으며 엑스포에 등록하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특히 3번 정도 반복되는 세미나들은 영어와 한국어로 번갈아 가며 진행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골라 들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온라인 취업 박람회

온라인 취업 박람회는 ‘이력서 작성법 세미나’, ‘잡 인터뷰 세미나’, ‘멘토링 프로그램’ 등 세 가지 분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력서 작성법 세미나와 잡 인터뷰 세미나를 통해 무료로 이력서 첨삭을 받을 수 있으며 인터뷰도 미리 등록만 하면 가상 인터뷰로 진행할 수 있다. 또 한인들의 취업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KAPN(회장 체이스 박)을 통해 관심 분야의 취업 선배들과 1:1 멘토링도 경험할 수 있어 취업 준비생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될 예정이다.

달라스 한인상공회의 김현겸 회장은 “올해 비즈니스 엑스포를 통해 앞으로 다가올 4차 산업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준비할 수 있길 바란다”며 “이미 시작된 언택트 시대에 새로운 비즈니스 트렌드를 공부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는 방법들을 눈 여겨 봤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 “내년에도 비즈니스 엑스포를 진행할 예정인데 생활 밀착형 기업들도 더 많이 유치해 많은 사람들이 거부감이나 어려움없이 등록할 수 있게 마련할 예정이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스마트 비즈니스 엑스포 2020(Virtual Smart Business Expo 2020)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웹사이트(www.smart-bizexpo.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한나 기자 Ⓒ  KTN

Share:

More Posts

Send Us A Mess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