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방송 지상 녹화 ㅣ “자택대피령 이후 상공회 차원 대처 필요 느꼈다”

김현겸 달라스 한인상공회장
“자원봉사자들이 SBS EIDL 신청 도와준다”
“김 회장 샵에서 구하기 힘든 손세정제 소독제 구입 가능”

뉴스코리아는 KBS DFW TV 공중파 ch 44.2 재난극복방송인 ‘달라스 코로나 19 특집’을 지상 녹화한다.
지난 31일(화) 오후 7시 40분 뉴스코리아 2층 스튜디오에서는 현 달라스 한인상공회장 미주 한인 상공회 총연합회 , 중남부 협의회 회장인 김현겸 회장이 출연했다.

김현겸 회장은 현 30대 달라스 한인 상공회 회장, 현 27대 미주 한인 상공회 총연합회, 중남부 협의회 회장이다. 김 현겸 회장은 화학공학으로 학사학위를 받고 MBA 석사학위를 받았다.
뉴스코리아는 코로나19 방송 지상 녹화를 통해 방송을 놓쳤거나 DFW 지역에 거주하지 않는 독자들에게, 또 글로 읽기를 원하는 독자들에게 문자로 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앵커(뉴스코리아 수석기자/KBS DFW TV 보도국장 조현만): 김현겸 달라스 한인 상공회 회장, 미주 한인 상공회 총연합회 중남부 협의회 회장 나오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개인적 생활면에서 경제적 활동면에서 많은 어려움이 발생했습니다. 김 회장님은 코로나바이러스 2019를 언제 처음 들었습니까?

김현겸 회장: 12월말 우한 지역 의사인 지금은 고인이 된 리원량 이 처음으로 서방세계에 알려 졌을때 처음으로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하여 접하였습니다.
그때 당시에는 SARS 나 MERS처럼 극부적인 현상으로만 나타나는 것으로 인지 했지, 이렇게 세계보건기구 에서 코로나 19 사태를 팬데믹으로 선언하는 심각한 상황이 될지는 예상하지 못하였습니다.

앵커: 상공회 차원에서 대처를 해야한다고 느낀 계기는 무엇인가요?

김 회장: 현재 백신같은 확실한 예방방법이 전무한 상황에서 코로나 바아러스 확산 차단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그 일환으로 미국 정부, 그리고 지역 정부별 로 행정 명령인 “Shelter in Place” 자택대피령이 내려지고, 생업외 모든 사업체 폐쇄 명령이 내려진 후 입니다.
이런한 조치는 우리 경제활동 즉 소비가 위축되여 , 특히 DFW 지역 한인은 대다수가 소상공인입니다. 경제적으로 타격을 받을 것이 예측되기 때문에 우리상공회에서 무언가를 한인 동포를 위하여 하여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달라스 한인상공회 김현겸 회장.


앵커: 평소 상공회가 하는 일은 무엇입니까?

김 회장: 상공회의 첫번째 목적은 한인 동포 상공인들의 권익 신장과 옹호입니다( 직능 단체와의 협업: 도넛 협회. 세탁 협회. 미용재료 협회). 그리고 한인 상권을 위하여 지역 정화입니다. 차량강도 방지를 위해 정기적으로 지역구 의원과 경찰과 미팅을 갖습니다. NW business Association 와 도 협업을 합니다. Royal Lane + I35E 입구에 flooding 문제에 대해 텍사스 도로국과 협의 중입니다. 악취 문제/먼지 문제 해결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해리하인즈부터 루나까지를 K Town이라는 명칭을 얻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그리고 한국과 미국과의 교역을 도와드리는 교량역활이 주 업무 입니다.
지역 상공회와 정례모임을 가지고 행사에 참여합니다. 협업하는 지역 상공회로는 Irving Las Collinas CoC, Richardson CoC, DRC, Metro Crest CoC 등이 있습니다. 특히 폭동을 대비해서 Balck Community와 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년중 가장큰 행사는 먼저 달라스 경찰국 자녀 장학금 행사가 있습니다. 12년째하고 있고 올해는 6월 10일 예정엔데 아마 취소될 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Smart Business Expo인에 2회 행사를 2020년 10월에 가질 예정입니다.

앵커: 상공회는 코비드 19 에 대하여 어떤 대처와 노력을 하고 있습니까?

김 회장: 지난 3월 23일 중소기업청, SBA에서 코로나 구제금융 (EIDL) 발표 후 상공회 내부적으로 한인 소상공인글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하여 Kevin Cho( 뉴 밀레니엄 은행 지점장)와 Coordinator인 신동헌 이사를 주축으로 12 명의 자원 봉사자를 모집하여 영어가 부족 하신분, 그리고 기술적으로 신청서 작성에 도움이 필요하신분에게 EIDL 신청을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앵커: 김 회장님 가게에 손소독제, 스프레이 소독제, 휴지 등이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김 회장: 그렇습니다. 코마트 옆 “Master Supply”에 오시면 됩니다. 주소는 2254 Royal Ln, Dallas, TX 75229 Tel:972-243-6747

앵커: 김현겸 상공회장 나와서 소상공인들에게 SBS EIDL 신청서 작성을 도와준다는 말씀 들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조현만 기자 press@newskorea.com

Share:

MAGAZINE

Send Us A Mess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