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스 한인상공회 제 12회 달라스 경찰국 자녀 장학금 수여 및 우수 경관 표창

“한인 커뮤니티의 응원과 지원에 감사” 

달라스 한인 상공회(회장 김현겸)가 달라스 경찰 자녀 장학금 행사를 지난 15일(월) 개최했다.

올해로 12회를 맞은 달라스 경찰 자녀 장학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이날 온라인 행사로 열렸다.

◀경관 자녀 6명, 우수경관 3명 선정

올해 상공회 장학생으로 선정된 경찰 자녀는 모두 6명으로 장학생 선정은 학업, 가정 형편, 특별 활동 등을 기준으로 달라스 경찰국 내부적으로 선발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올가을 대학에 진학을 앞둔 장학생들에게 각 1,000 달러의 장학금과 장학 증서가 수여됐고 장학행사의 스폰서로는 뱅크 오브 호프(Bank of Hope) 달라스 지점이 참여했다.

달라스한인상공회의 김현겸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역 공공 안전에 힘쓰는 달라스 경찰국에 감사를 전한다. 올해 장학 행사는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지만, 중단되지 않고 이어오게 돼서 자랑스럽다. 달라스 상공회의소는 장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후에 지역 사회를 이끄는 리더쉽으로 자라나길 기대한다. 내년에는 현장에서 장학행사를 다시 열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르네 홀 달라스 경찰국장의 모두 발언과 전영주 달라스한인회 수석부회장, 주달라스 영사출장소 홍성래 소장, 뱅크오브 호프 이평모 본부장 등이 축하 연설을 전했다.

르네 홀(U. Renee Hall) 달라스 경찰 국장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한인 커뮤니티와의 긴밀한 관계에 대해 강조하며 지난 12년 동안 60여 명의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장학금 지원해 준 달라스 한인 상공회에 특별히 감사함을 전했다. 또한 이 장학금이 학생들이 그들의 꿈을 향해 한 발짝 더 나아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장학 행사는 코로나 19로 인해 장학생들이 각각 시간을 달리해 장학금과 장학 증서를 전달받았는데, 장학생들은 달라스 한인 상공회와 한인 커뮤니티에 큰 감사를 표했다.

2020년 장학생에는 Mia Hauff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Zachary Lane (University of Texas at Arlington), Daijah Collins (Southern University A&M), Gregory Garcia (Texas A&M University Commerce) Triston Jackson (Texas Southern University), Amya Mears(Stephan F. Austin State University) 등이 선정됐다.

UT Arlington에 진학하는 재커리 레인(Zachary Lane) 군은 “장학금을 받게 되어 한인 커뮤니티에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라며 대학에 진학해 엔지니어의 꿈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3명의 우수 경관 표창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우수 경관 표창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렸는데 감사패와 함께 500 달러 상당의 애플 스마트 워치가 부상으로 수여됐다.

2020년 우수 경관상에는 Sheree Salter(Administrative Specialist), Michelle Thomas(Sergeant), Kevin Kelley(Senior Corporal) 등이 선정됐다.

우수 경관으로 선정된 미쉘 토머스(Michelle Thomas)는 “한인 커뮤니티의 지원이 있기에 경찰 임무를 더욱 잘 수행할 수 있었다. 한인 커뮤니티에게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올해로 12회 맞아, 총 64명의 장학생 지원

지난 12년간 이어진 달라스 한인 상공회의 달라스 경찰국 자녀 장학행사로  장학금을 받은 학생의 수도 지금까지 총 64명에 이른다.

김현겸 회장은 “일 년에 한차례 치러지는 행사이지만 경찰국 자녀에 대한 장학금 지원은 단순한 행사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한인 커뮤니티가 미 사회의 중요한 일원으로서 차세대를 응원하고 지원하는 데 책임을 다한다는 의미가 있다. 그 뿐만 아니라 경찰국에 대한 지원을 통해 한인 커뮤니티와 지역 경찰국 간의 유대감 증진시키고 지속적인 신뢰 관계를 쌓는 기회가 된다”고 전했다.

올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0 달라스 경찰국 자녀 장학금 수여 및 우수 경관 표창 행사는 https://koreanchamber.org/2020-scholarship-award/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정리 박은영 기자

기사제공  달라스 한인 상공회

Share:

MAGAZINE

SEMIN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