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다양한 커뮤니티와 협력 강화

Bi - vol.1
GDKACC Business Magazine

스마트비즈엑스포, 세미나, 경찰자녀 장학금 행사 등 사업 추진 계획

달라스한인상공회는 지난 2년간 이어온 엑스포를 올해도 진행할 계획이다. 2019년 처음 개최된 스마트 비즈 엑스포는 작년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스마트ICT, 신재생에너지, 포스트코로나 제품, 등 3개의 주제로 열린 지난해 엑스포의 경우 40여 개의 업체가 참여하고 45개의 온라인 세미나가 라이브로 진행되는 등 행사 2년 만에 규모를 크게 키웠고 이후 한미 기업 간의 활발한 비즈니스 미팅이 진행되는 큰 성과를 거뒀다.

올해 엑스포는 7월과 11월 두 차례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7월에 진행될 엑스포의 주제는 K-Brands로 K- 뷰티, 포스트 코로나 제품, ICT 등으로 온라인 부스를 구성된다.
김현겸 회장은 “달라스한인상공회가 주최하는 엑스포는 한국의 우수한 중소업체의 미국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한 사업이다. 지역 한인 상공회가 진행하기에는 규모나 내용면에서 힘에 부치는 부분이 없지 않지만 미 주류사회와의 연결 고리를 가진 한인 상공회가 꼭 해야만 하는 일이기에 올해도 멈추지 않고 엑스포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똑똑한 세미나’는 상공회가 작년 하반기부터 시작한 지역 한인 상공인들을 위한 사업이다. 미국에서 비즈니스를 하는 한인 상공인들을 위해 변호사, 회계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스피커로 나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똑똑한 세미나’는 올해도 계속 이어진다. 그 첫 번째로 1월 20일(수) 오후 2시 ‘2차 PPP 융자 준비 안내 세미나’를 zoom으로 진행한다. 이와 함께 창업을 준비하는 한인들을 위한 창업 스쿨(Bootcamp)도 열 계획이다.
미주류 사회와의 관계를 증진시키기 위한 사업도 진행한다. 13년을 지속해온 경찰(DPD) 자녀장학금 및 우수경관표창 행사는 6월 2일(수)에 개최되며, 타지역 상공회와 MOU를 맺고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 밖에도 년 2회 주류사회 강사진을 초청 Forum을 개최하고 LPGA 홍보행사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Explor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