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스 · 산타클라라 · 오렌지카운티 한인 상공회 MOU 체결

3개 카운티 한인 상공회의소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3개 상공회 MOU로 큰 시너지 효과 기대 … 엑스포, 세미나, 비즈니스 교육 등 협업 

달라스 한인 상공회(GDKACC, 회장 김현겸)는 산타클라라 한인 상공회(SCCKACC, 회장 방호열), 오렌지카운티 한인 상공회(KACCOC, 회장 노상일)와 역량과 경험 그리고 네트워크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1일(목) 오후 8시 30분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3개의 상공회 회장단과 이사진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을 맺은 달라스, 산타클라라, 오렌지카운티 상공회는 ►우호적인 관계 구축과 상호 이익이 되는 비즈니스 창출  ►기술, 중소기업, 금융 등을 위한 공동 세미나 개최 ►엑스포 개최를 위한 협력 ►교육, 스타트업 회사 지원, 이벤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협업 등 4가지의 목표를 밝혔다.

이번 협약은 2021년 1월 11일(월)부터 발효됐으며 2년 동안 지속되고 이후 상호 동의하에 유효 기간은 갱신하게 된다. 

김현겸 달라스 상공회 회장은“북미지역 내에 70여 개의 한인 상공회가 등록되어있고 지역 상공인들을 위해 열심히 활동 중이다”라며 “북미 한인 상공회 중에서 역동적으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달라스, 산타클라라, 오렌지카운티가 업무 협약을 맺으므로 큰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분야에서 더욱 전문적이고 효율 높은 상공회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서로에게 힘이 되는 협업 단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43대 회장으로 취임한 노상일 오렌지카운티 상공회 회장은 “올해 상공회 사업 계획 중 하나가 네트워킹 강화이다. 오늘 MOU 협약을 통해 올해 가장 중요한 목표가 달성된 것”이라며 “3개의 상공회가 힘을 합쳐 미국 내의 한인 상공인을 돕고 또 미국 진출을 꿈꾸는 한국의 기업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방호열 산타클라라 상공회 회장은 “작년에 이미 달라스 한인 상고회가 주관한 엑스포 행사에 세미나와 온라인 부스로 참여하면서 협업을 해왔다”라며 “3개 상공회의 임원진과 이사회가 네트워킹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에서 자주 회의를 하며 협업해 나가자”라고 제안했다. 

이에 따라 달라스, 산타클라라, 오렌지카운티 상공회는 오는 7월로 계획되어 있는 엑스포 행사를 공동으로 진행하는 것은 물론이고 각 상공회에서 진행되는 세미나를 공유하거나 또는 공동 주최하는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협업을 해 나갈 계획이다.

보도 자료 제공 : 달라스 한인 상공회의소

Share:

MAGAZINE

SEMIN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