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스트(KAIST), 인공지능 경영자 과정 수강생 모집

온-오프 하이브리드 방식, 9월 1일 접수 마감 … “ 글로벌 AI 트랜드와 지식 습득”

대뉴욕지구한인상공회의소(회장 김성권)가 한국과학기술원(KAIST) ‘인공지능(AI) 경영자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미주한인상공회의소총연합회(회장 황병구)가 후원하는 ‘인공지능 경영자과정’에 달라스 한인상공회(회장 김현겸)도 힘을 더하기로 했다.

텍사스 지역 한인들은 달라스 한인상공회를 통해 수강 상담과 신청 안내를 받은 후 KAIST 교수들과 실리콘밸리 AI 전문가들의 수업을 들을 수 있다.

AI 경영자 과정은 오는 9월 7일부터 10월 19일 까지 6주 동안 주 1회 온라인과 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AI 경영자 과정 미주지역 수강생은 줌(Zoom)을 이용한 비대면 수업과 대면 워크샵과 수료식에 참석하게 된다.

인공지능 경영자 과정은 인공지능의 공학적 이론을 배우는 것이 아니다. 인공지능이 4차 산업혁명에서 다양하게 적용되는 기술인 만큼 비즈니스 현장에서 응용가능하다. 따라서 AI 경영자 과정은 비즈니스 현장에서 AI를 활용한 사례와 관련 지식을 접할 기회를 제공한다. 카이스트 교수진은 또 AI 경영자 과정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해 혁신에 성공한 사례를 통해 산업현장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이다.

카이스트의 김원준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장은 “지금은 인공지능이 전 산업으로 확장되고 있는 중요한 시간”이라며 “인공지능은 현재 산업 응용의 초기 단계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서비스, 가치들이 생성되고 있다. 다라서 그 가치 창출을 선점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인공지능 경영자 과정의 필요성을 전했다.

달라스 한인상공회 김현겸 회장은 “텍사스의 한인 사업가들이 AI 경영자 과정을 통해 변화하는 산업현장을 익히고 비즈니스 현장에 활용가능한 정보를 얻어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인공지능 경영자과정 수강신청 웹사이트 – https://aib.kaist.ac.kr/pages/sub/sub05
  • 접수 마감 9월 1일
  • 개강 9월 7일 ~ 10월 19일 중부시간 5:30분 – 7:30
  • 수강료 3,200 달러
  • 교과과정   인공지능 비즈니스의 기본개념( 인공지능 비즈니스의 필요성, 인공지능 비즈니스의 동향,인공지능과 제조인공지능의 신뢰성)
    인공지능 비즈니스: 전략과 실행 (자동화 VS 지능확장, 비용절감 VS 가치차별화, AI+Business 모델 혁신, 밸류체인 트랜스포메이션, 인공지능과 조직관리)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회와 도전(AI와 법, 벤처투자, 창업, R&D 특허전략)

안미향 기자 _ 텍사스N

Share:

MAGAZINE

Send Us A Message